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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충북 단양 적성 기동리 곧은터 마을 성황당 앞 세레스 덤프

세레스 1톤 덤프 입니다. 세레스는 1987년쯤 기아자동차에서 농촌형 다목적 화물자동차로 개발한 1톤 화물차 입니다. 그 후 덤프도 나왔는데 농장에서 거름을 실어 나르거나 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하지만 그 보다는 소규모 공사현장에서 많이들 애용 하는 것 같았습니다. 쿠~! 세레스 운전석에 호로 씌운 차를 운전해본 사람은 그리 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싸게 만든다고 호로 씌우는 걸로 운전석 지붕을 만들었는데 사용자들의 원성이 많아서 인지 금방 철판으로 만들었던 자동차 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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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 처음 나온 차가 솔농원에서 아직도 굴러가긴 하지만 차량 관리를 안 해서 몰골이 말이 아니랍니다.*__* 물론 1호 차도 철판으로 지붕을 만들어서 현재로선 호로 씌운 세레스(Ceres) 구경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1톤 세레스와 마찬가지로 덤프도 4륜구동형 화물 자동차 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4륜 구동이고 차체의 메카니 즘이 비교적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 있어 잔 고장도 별로 없고, 눈길이나 험로 또는 밭두렁을 넘어가며 운송하는 자동차로는 정말 좋은 화물자동차가 세레스 입니다. 세레스는 분무와 험 지에서의 운송의 장점 때문에 현재도 건축이나 토목 공사장에 일하는 사람들이 많이들 타고 다니기도 합니다.

이 차로 담배와 비료 운송, 사람 운송도 하고, 학강산과 가는골 잔등 넘어 구데 밭 등 안 가본 밭이 없습니다. 뒷 바퀴 판 스프링이 일자로 펴질 정도로 배추 한 차 가득 싣고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에 배추 팔러 두 번 정도 성남으로 통하는 터널이 있는 00국도로 갔던 추억들이 모니터위로 오버랩 됩니다. 어휴~! 저 차를 몰고 그 당시 어떻게 가락동까지 갔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솔직히 피곤 했지만 그 때만해도 청춘의 에너지는 노동에 대하여 겁내거나 피하지는 않았던 시절 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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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솔농원에 한대 있는 4톤 트럭은 세레스에 비하면 운전은 편했습니다. 그 차 몰고도 가락시장에 새벽에 한 번인가 올라 갔었던 것 같습니다. 참 솔농원 일이라면 사심 없이 일단 하면 과감하게 일했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요즘 가만히 생각해 보면 그 때 참 일하는 게 힘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농사일은 체력으로 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의지죠. 8월의 태양열이 아무리 뜨겁고 후덥지근 해도 무엇인가 의지를 갖고 일하는 농심의 가슴 앞에서는 고개를 숙인 답니다.

농사( )... 정말 아무나 하는 게 아니 랍니다. 할거 없으면 농사나 짓는다고 말하는 사람들 진짜 그 말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니랍니다.^^ 힘드니깐 모두 떠나서 농촌에서는 할아버지 할머니 농사꾼이 살아가는 풍경이 모든 것을 말해 주고 있겠지요. 물론 건달 농사꾼들은 예외 입니다. 진짜 농촌에서 건달 농사꾼도 생각 보단 많이 있습니다. 농심의 가슴도 농사일을 대하는 가슴도 아닌 건달 농사꾼들... 어쩌면 그런 사람들이 말이 더 많은 지도 모르겠지요. 그래서 진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농부의 소중함을 알기에 오늘도 대한민국 농부님들 감사 합니다. 화이팅! 이라고 소리 없는 응원이라도 많이 많이 보내고 있습니다.

사륜구동 1톤 화물자동차 세레스 홈^^ 으로 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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